지난 5월 29일 우리노조 제3차 중앙집행위원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중앙집행위원회에서는 공공연구노조 제1대 임원선거 후보 미등록에 따른 향후 선거관리, 투쟁위원회 구성 및 특별위원회 구성과 차기 중앙위원회 안건 상정 건에 대해 논의 하였다.
■ 후보 미등록에 따른 향후 선거관리의 건은 중집을 중심으로 약간명의 중앙위원(구연전 3명,구과기 3명)과 함께 후보발굴소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였다. 소위원회 활동은 다음 중앙집행위원회에서 보고하기로 하고 6월 11일 전이라도 후보자가 나올 때에는 중앙집행위원회 개최 없이 바로 중앙위원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 소비자원 직할분회 및 조세연구원지부 투쟁위원회 구성에 관한 건은 일단은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이후 투쟁이 실제로 시작되면 투쟁위원회로 전환하기로 하였다. 대책위원장은 이혜선 집행위원장으로 선출하였고 대책위 인적구성은 추후 중앙위원회에 상정하기로 하였다.
■ 특별위원회 구성에 관한 건은 지방이전관련 특별위원회 및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공기법)관련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였다. 지방이전관련 특별위원회는 신문봉 지부장(과기평)에게 일임하기로 하고, 공기법 관련 특별위원회는 수도권 1인(류상현 지부장)과 대전권 1인(박남제 지부장)을 책임자로 세우고 정책위원과 내용을 공유해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차기 중앙위원회 안건 상정 건
- 지부 설치 건은 극지연구소 분회의 지부전환에 대해 안건 상정하기로 하였고, 산업기술진흥협회 및 대전발전연구원의 분회 설치에 대해 안건 상정하기로 하였다.
- 지부 해소 건은 학회지부와 나노 종합펩 센터지부 해소에 대해 안건 상정하기로 하였다.
- 지부 임원 인준 건은 차후 사무처에서 현황파악하여 차기 중앙위에 상정하기로 하였다.
기타안건으로는 지부 임·단협 승인 절차에 관하여 새로운 집행부가 들어서면 룰을 만들기로 하였고, 상급단체 파견에 있어 절차를 마련하여 차기 중앙위에 상정하기로 하였다. 또한 서울신문 기사 관련하여 이광오 정책국장이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해서 중앙위원들에게 메일을 보내기로 하였다.
제3차 중앙집행위원회 참석현황
참석 : 조한육 상임위원장 이혜선 집행위원장, 김광호 집행부위원장, 서영주 집행부위원장, 송한준 집행부위원장, 류태희집행부위원장, 이운복 지역사업위원장, 최영섭 정책위원장, 이종우편집위원장, 곽환 정책위원장, 고영택 조직위원장, 신문봉 정보통신국장, 홍영웅 정치국장, 장영배 정책국장, 나병각 조직국장, 이광오 정책국장, 이경진 조직국장
참관 : 김영호 기획부장, 조용국 조직부장, 이유진 총무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