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너달기
 
 
:: Home > 노조소개 > 선언/강령 
 
선언/강령
 
선 언

우리는 사회개혁과 역사발전의 주체로서 민주노동운동의 성과를 토대로 전국과학기술노동조합과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의 역사를 계승하여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의 결성을 힘차게 선포한다.

우리는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의 깃발을 높이 들고 굳게 단결하여 조합원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지위 향상과 공공, 과학, 기술, 연구, 전문 부문의 올바른 위상확립과 자주자립을 추구하고 사회공공성을 강화하는데 앞장선다. 나아가 이 땅의 모든 민중과 굳게 연대하여 전체 노동자가 주인되는 평등한 사회 건설을 위하여 모든 역량을 결집할 것을 엄숙히 선언한다.

2007. 3. 27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강 령

리는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구조적 모순을 극복하기 위해 국내외 민주사회세력과 굳게 연대하고, 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한편 노동의 소외로부터 인간을 해방시키는 데 앞장선다.

리는 직종, 직급, 남녀, 학력 간 차별 임금의 철폐, 동일노동 동일임금, 민간·공공 부문 간 대등한 임금 및 생애 임금 쟁취와 전반적 노동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한다.

리는 조합원의 단결된 힘으로 조합원은 물론 전체 노동자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지위 향상을 위해 투쟁한다.

리는 이 땅의 모든 노동자와 연대를 굳게하여 노동기본권을 신장시킴은 물론 노동3권의 완전한 쟁취를 위해 투쟁한다.

리는 공정한 부의 분배와 경제 정의 실현을 통한 국민경제의 지속적 발전, 국민의 민주적 권리신장은 물론, 교육, 의료, 환경, 지역 문제 등 모든 영역에서 풍요로운 평등사회가 구현되도록 노력한다.

리는 공공, 과학, 기술, 연구, 전문 분야 기관의 안정적이고 자율적인 연구환경과 경영기반을 구축하고 개혁과 혁신을 통하여 사회공공성을 강화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차게 투쟁한다.

리는 공공, 과학, 기술, 연구, 전문부문 노동조합의 통일단결과 산별노조 건설과 강화를 위해 투쟁한다.

우리는 세계 노동자들과 굳게 연대하여 우리의 노동이 전쟁, 환경 파괴, 타민족 지배의 수단으로 이용되는 것을 단호히 거부하고 세계평화와 인류의 풍요로운 공동체적 삶의 발현에 기여한다.


2007. 3. 27.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노동미디어광장 Strike 홈페이지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홈페이지는 정보를 나눕니다.   NO COPYRIGHT JUST COPYLEFT!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거부
    주소 : (우:305-335) 대전광역시 유성구 궁동 490-11, 승은빌딩 5층 Tel : (042)862-7760, Fax : (042)862-7761
             (우:137-898)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348-3 정우빌딩 2층 Tel : (02)2058-2775, Fax: (02)2058-2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