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노동조합은 지난 1월7일부터 1월 25일까지 3주동안 겨울방학을 맞아 대전시 유성구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6기 참과학 열린학교(교장 조한육 공공연구노조 위원장)를 진행하였다.
유성구 전민동 어린이들 30여명이 참여한 6기 참과학 열린학교는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입학식을 시작으로 3주 동안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명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등 대덕단지 내 연구기관과 과학관련기관을 방문하였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참과학 열린학교’는 그동안 송강동, 구즉동, 신성동, 진잠동, 온천2동 등의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5회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해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방학 기간내 아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민들과의 교류확대를 꾀하고 있다.
6기 참과학 열린학교를 기획하고 준비한 공공연구노조 주문창 지역사업위원장은 졸업식에서 “아이들에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후에도 6기에 참가한 아이들의 많은 친구들과 동생들이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